홈페이지




우연의 다른 이름은 필연

김성태 케어마스터와 양성희 고객의 첫 만남은 친구의 주선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양성희 고객은 이사를 앞두고 친구들과 떠난 여행을 마음 편히 즐길 수 없었습니다. 이삿날이 코앞인데도 가구 하나 들어와 있는 것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수심 가득한 얼굴을 보다 못한 친구가 청호나이스 매트리스와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를 추천해줬습니다. “원래 추천을 잘 안 하는 친구인데 강력하게 추천해주니까 믿음도 가고 그래서 청호 제품으로 결정하게 되었죠.”

양성희 고객은 직접 만나기 전 주고받은 연락만으로도 김성태 케어마스터의 친절함에 감동했습니다. “정말 귀찮으셨을 거예요. 제가 되게 많은 질문을 했거든요. 그런데도 짜증 한번 안 내시고 모든 질문에 대답해주셨어요.” 김성태 케어마스터의 진심 어린 고객 응대에 양성희 고객은 짧은 시간에 마음의 문을 활짝 열게 되었습니다.



배려로 돈독해지는 관계

양성희 고객과 김성태 케어마스터의 케미스트리는 서로의 입장을 생각하는 마음에서부터 비롯되었습니다. 케어마스터는 성심성의껏 상담에 임하고, 고객은 그 응대를 당연하게 생각하지 않음으로써 상대에게 고마워하는 마음만 남았습니다.

“고객님은 저한테 죄송하다고 하시는데, 제 입장에서는 당연한 일이에요. 제품을 정확히 아셔야 좋은 선택을 하실 수 있으니까, 어느 고객님께든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제품이나 케어 과정을 설명해드립니다.” 김성태 케어마스터는 고객의 작은 물음에도 허투루 대답하지 않고 전문성을 발휘해 양성희 고객에게 딱 맞는 제품을 추천했습니다. “남편분께서 허리가 안 좋으셔서 로열 스위트 중에서도 하드 제품을 추천해드렸죠. 프레임의 경우 남편분의 건강 상태를 고려해 처음에는 다른 제품을 권해드렸는데, 반려견을 위해 높이가 낮은 제품을 원하셔서 저상형 스프링에어 프레임 FM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추천받은 제품과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에 만족한 양성희 고객은 이미 주변인들에게 매트리스 케어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그뿐 아니라 청호나이스의 다른 제품에도 관심이 가기 시작해, 침대 프레임과 매트리스에 이어 살균 비데 B650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사에 맞춰 가전을 바꾸려던 참이었는데, 제가 필요로 하는 것들이 혹시 청호 제품 중에 있느냐고 여쭤보니 거기에 맞게 소개해주셨어요. 그래서 더 이해하기도 쉬웠던 것 같아요. 매트리스도 좋아하는데, 남편은 비데를 더 좋아해요. 아주 보물단지 다루듯이 해요.”



고객 맞춤으로 만들어가는 만족

점검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김성태 케어마스터는 고객의 성향에 맞추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라 답했습니다. “예를 들어 여기 양성희 고객님 남편분 같은 경우에는 성격이 깔끔하셔서 시간이 더 걸리더라도 무조건 깨끗하게 해드려요. 반면에 필요한 것만 짧게 점검하는 걸 선호하시는 고객님 댁에서는 최대한 시간을 단축하고요. 고객님이 뭘 원하시는지 파악해서 성향에 맞게끔 작업하죠.” 맞춤 서비스 덕에 김성태 케어마스터를 주변에 추천하는 고객들이 끊이지 않습니다. 김성태 케어마스터의 고객을 대하는 세심함과 프로다운 직업 정신이 있었기에 양성희 고객과의 만남도 시작될 수 있었습니다. 두 달 만에 친근하게 서로의 안부를 묻게 된 두 사람. 새로이 시작된 두 사람의 인연이 오래도록 이어지길 바라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