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淸湖). 깨끗한 물의 기술력

계약서 약관 안내

청호나이스㈜(이하"회사"라 한다)와 임차인(이하"고객"이라한다)간의 렌탈계약 체결상의 권리와 의무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일반사항

일반사항
제1조(렌탈물건)
회사는 고객에게 앞면 기재의 렌탈상품(이하 '상품'이라 한다)을 임대하고 고객은 이를 임차합니다.
제2조(의무사용 및 렌탈기간)
  • ① 고객의 의무사용기간은 상품에 따라 최소 불입 24회차 이상이며, 앞면에 기재됩니다.
  • ② 의무사용기간은 불입회차를 기준으로 합니다.
제3조(상품의 인도/설치)
  • ① 회사는 고객이 요청하는 장소에 상품을 인도(설치)하며, 운송 및 초기설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단 통상의 설치비용 외의 추가비용(외벽공사 등)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 ② 렌탈기간 중 고객의 개인적인 사유(이사 등)로 인한 분리 및 재설치 비용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또한 상품을 다른 지역으로 이전하는 것은 회사에서 담당하지 아니합니다.
제4조(상품의 사용, 보관 및 유지)
  • ① 고객은 상품을 사용 · 관리함에 있어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 의무를 다하여야 합니다.
  • ② 고객은 회사의 동의 없이 상품을 타인에게 양도, 전대, 개조 등을 하지 못하고 상품에 부착된 소유권 표식, 고정표식, 시리얼번호, 바코드 등을 제거 또는 훼손하여서는 아니되며, 이로 인한 상품의 고장, A/S, 누수는 회사가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 ③ 고객이 파산 등으로 인하여 압류나 경매 등에 의해 상품의 보관 및 유지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고객은 배상 책임을 집니다.
  • ④ 고객의 상품 반환 요청에도 불구하고 실사용자의 반환거부 등으로 회사의 회수 조치가 원할히 이루어 지지 않는 경우 고객이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 ⑤ 회사의 필터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또는 회사에 의한 상품관리(상품의 분리, 설치 포함)가 이루어지지 아니한 경우에 발생될 수 있는 누수나 상품의 고장은 회사가 책임 지지 아니합니다.
제5조(대금 지불방법 및 의무)
  • ① 고객은 앞면에 기재된 렌탈등록비 및 특정 상품의 경우 보증금을 이 계약의 체결과 동시에 회사에게 현금(신용카드)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 ② 고객은 상품을 인수(설치)한 후 약정한 불입일에 앞면 기재의 렌탈료를 매월 불입하여야 합니다. 렌탈료는 상품 임대료와 유지관리비로 구성됩니다.
  • ③ 본 계약해지 시 렌탈등록비는 비환불성이므로 반환되지 않습니다. 단, 렌탈계약 후 14일 이내 계약 철회 혹은 회사의 귀책사유로 계약해지 시 예외로 합니다.
  • ④ 보증금은 렌탈계약 후 14일 이내 청약철회시에는 소모품비로, 14일 후 1년 이내 계약해지시에는 반환손료금으로 이관되며, 렌탈계약 후 1년 경과시에는 렌탈료로 이관되어 정산됩니다.
제6조(상품의 멸실,훼손 등)
  • 고객은 상품의 분실, 도난, 파손, 화재 기타 사유(압류나 경매)로 인하여 훼손, 멸실된 경우 상품의 물품가액을 배상하여야 하며, 동시에 렌탈(임대차)계약은 해지된 것으로 봅니다.
    단, 천재지변에 의하여 상품이 훼손, 멸실된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7조(주소 및 연락처 변경의 고지의무)
  • ① 고객이 상품을 인수한 후 주소 또는 연락처를 변경하거나 상품을 다른 장소로 이전할 경우 변경사항을 즉시 회사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 ② 고고객이 전항의 의무를 해태할 경우 발생되는 손해는 고객의 부담으로 합니다. 단, 고객에게 과실이 없을 경우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③ 정기배송 상품의 경우 배송지 주소 변경 고지의무 미준수로 인한 오배송, 지연배송, 분실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제8조(연체료)
고객이 약정불입일 이내에 렌탈료를 납부하지 못한 경우 연체한 월 렌탈료에 대하여 지연 손해금으로 연6%의 연체료를 가산하여 납부하여야 합니다.
제9조(정기결제)
  • ①고객은 회사에 정기결제 납기일에 출금될 은행명(카드사명), 계좌번호(카드번호), 예금주(카드주)등의 사항을 제공하기로 동의합니다.
  • ② 정기결제에 의하여 회사가 청구금액을 수령한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별도의 고지서 및 입금 확인증을 보내지 않습니다.
  • ③ 정기결제 지정계좌의 잔액이 납기일 회사의 청구금액보다 부족하거나 기타 사유로 인하여 정기 결제가 이루어지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미납된 금액을 다음 은행거래일부터 출금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고객의 부담으로 합니다. 단, 고객의 과실 없이 정기결제가 이루어지지 아니한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0조(정기점검 및 A/S의무)
  • ①회사는 고객이 사용하는 상품에 대하여 정기점검을 실시합니다. 단, 일부 상품 또는 계약조건에 따라 정기점검 주기는 다를 수 있습니다.
  • ② 단 월렌탈료가 약정한 납기일 이내에 미납될 경우와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제반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 ③ 계약기간 중 고객의 부주의로 인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를 제외하고 발생하는 상품수리 및 부품교환은 회사가 무상으로 공급합니다. 단, 주말 및 공휴일에 A/S요청시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 ④ 필터교환은 회사의 통상 필터교환 주기에 의하며, 추가필터 교환비용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 ⑤ 셀프형 (자가 필터교체용) 계약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이 자가 필터교체 후 발생되는 누수 등의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1조(철회 또는 해제)
  • ① 고객은 상품을 설치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서면으로 계약의 해제 또는 청약의 철회(이하 '청약철회' 라 합니다.)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고객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② 회사와 고객이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이하 '방문판매법' 이라 합니다)의 적용을 받는 방문판매 또는 전화권유 판매에 의하여 계약을 체결하였으나, 상품의 내용이 표시 ∙ 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상품을 설치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그 사실을 안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③ 제1항, 제2항의 경우 그 효력은 서면을 발송한 날로부터 발생하며, 회사는 설치한 상품을 반환 받은 후 이미 지급 받은 대금을 고객에게 환급합니다.
  • ④ 고객은 청약철회시 소모성 부품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을 회사에게 지급하여야 합니다.
  • ⑤ 제1항에 의한 상품 철거 및 운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 ⑥ 철회권 행사의 요건, 방법 및 효력에 관한 기타 사항은 방문판매법 및 관련법령에 의합니다.
제12조(기한 이익의 상실)
고객이 본 계약서에서 정한 월렌탈료를 연체한 경우 회사의 모든A/S의무는 중지되며, 이로 인해 발생되는 불이익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단, 고객의 과실 없이 연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3조(계약해지)
  • ① 적절한 성능유지의무, 상품의 하자보수 또는 관리의무를 불이행하거나 해태하는 등 회사에게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 고객은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그 이행을 최고하고 그 후에도 회사가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고객은 위약금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② 고객은 전항 이외의 경우에도 계약의 해지통고를 할 수 있으며 회사가 고객으로부터 해지의 통보를 받을 날로부터 7일이 지나면 그 효력이 발생하고, 고객은 회사에게 철거시 발생하는 비용을 지급해야 합니다. 의무사용기간 도중에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도 고객은 회사에게 위약금을 지급합니다.
  • ③ 수질의 현저한 악화 등으로 정수기의 관리 및 유지가 곤란한 등의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계약해지의 통고를 할 수 있으며 고객이 그 통고를 받은 날로부터 7일이 경과하면 해지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 ④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가 14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그 이행 등을 최고한 후에도 이행이 없는 경우에 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고객의 월렌탈료 연체액이 3개월 이상의 렌탈료에 달하는 경우(총연체횟수기준)
      2. 고객이 제4조(상품의사용, 보관및유지)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 ⑤ 본조 제1항 내지 제4항에 의해 계약이 해지된 경우 고객은 회사에게 상품 등을 반환하고 해지월의 실제 사용일까지의 사용기간에 비례하여 정산한 월 임대료를 지급해야 합니다.
제14조(채권추심 등)
  • ①고객이 렌탈료, 위약금, 소모품비 등을 미납할 경우, 고객에게 통지한 후 신용정보업체로 채권추심을 의뢰할 수 있습니다.
  • ② 렌탈료 미납으로 인해 추심기관으로 이관이 된 경우, 상품사용 중 발생할 수 있는 제반 손해에 대하여는 보상이 제한됩니다.
  • ③ 렌탈료 미납 관리 업무가 신용정보집중기관 등으로 이관된 경우, 미납금액, 미납횟수에 따라 채무불이행정보 등록이 될 수 있으며, 고객의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제15조(소유권의 유보 및 이전)
  • ① 렌탈기간중 상품의 소유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 ② 총 렌탈기간에 해당하는 렌탈료를 완납한 경우, 마지막 렌탈료 납부월 익월에 고객에게 상품의 소유권이 이전됩니다.
  • ③ 전항에 따라 상품의 소유권이 고객에게 이전된 경우, 고객은 회사에게 상품의 유지계약 체결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④ 렌탈 계약 만기 이후 별도의 유지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상품 사용 중 발생할 수 있는 제반 손해에 대하여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6조(위약금)
  • ① 고객이 최소의무사용기간(의무사용기간이 없으면 렌탈기간)도중에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고객은 회사에게 아래 계산식에 의한 위약금을 지급합니다.
      - 계산식: 의무사용기간 잔여월 렌탈료(월렌탈료X(의무사용일수-실제사용일수)/30)의 10% 금액
  • ②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계약이 해지되는 때에는 제 1항을 적용하지 아니합니다.
  • ③ 고객이 렌탈상품 이용 중 고객 본인의 요청에 의한 렌탈사용처 이전(사업장이전, 이사 등) 시 고객이 지정한 위치에 이전 설치가 불가하여 상품이 반환되는 경우에는 위약금이 부과됩니다. 다만, 고객의 이전된 사용처 전 영역이 기술적으로 이전 설치가 불가한 경우에는 위약금이 면제됩니다.
  • ④ 정기관리가 안되는 지역 또는 제품 본래의 기능 상실이 우려되는 지역으로 이사하는 경우 위약금 없이 계약해지가 가능합니다.
  • ⑤ 고객이 해외로 이주하는 사유로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고객은 이를 증빙할 관련자료를 회사에 제출해야 하며, 위약금의 50%가 감면될 수 있습니다.
제17조(의무사용 기간의 연장)
회사와 고객은 별도의 합의에 의하여 의무사용기간을 연장할 수 있으며 그 기간은 1년에서 3년까지로 합니다.
제18조(개인정보 및 개인신용정보의 수집 ∙ 이용)
  • ①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취득한 개인정보 및 개인신용정보를 다음과 같은 기준에 따라 수집 ∙ 이용합니다.
    • 1) 수집 ∙ 이용 대상 정보
        가. 개인정보 (성명, 생년월일, 주소, 연락처, E-mail, 계좌/카드번호)
        나. 거래정보 (본 계약 체결시로부터의 거래 내용)
        다. 정보 이용 목적 : 고객과의 상거래 관계 설정 및 유지 여부 판단, 재화/서비스 제공
        라. 정보 이용 및 보유 기간 : 고객의 동의 철회 요청 시 혹은 관련 법령에 의해 이용 ∙ 보관의 허용이 종료되는 시기 중 먼저 도래하는 날까지.
  • ②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취득한 개인정보 및 개인신용정보를 다음과 같은 기준에 따라 고객이 회사의 마케팅 활용에 동의하는 경우 마케팅 및 광고성 서비스 제공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1) 이용 및 제공목적 :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 2) 제공하는 개인정보 및 개인신용정보의 내용 : 개인정보(성명, 생년월일, 주소, 연락처, E-mail), 거래정보(본 계약 체결시로부터의 거래내용)
    • 3) 정보 이용 및 보유 기간 : 고객의 동의 철회 요청 시 혹은 관련 법령에 의해 이용 ∙ 보관의 허용이 종료되는 시기 중 먼저 도래하는 날까지
    • 4) 고객은 본항에 따른 동의 거부를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고객은 상품서비스 소개 및 이벤트 안내 등의 혜택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제19조(개인정보 및 개인신용정보의 제공)
  • ①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취득한 개인정보 및 개인신용정보를 다음과 같은 기준에 따라 개인정보처리 수탁회사, 신용정보집중기관 및 신용조회 회사, 물품배송회사에 제공합니다.
    • 1) 제공 대상 : NICE평가정보㈜ , NICE신용정보㈜, 신한신용정보, 고려신용정보, ㈜한국사이버 결제, 우체국
    • 2) 제공 목적 : 고객신용 판단자료, 본인인증서비스 및 물품배송, 설치, AS, 추심, 채무불이행정보등록을 실시하기 위함
    • 3) 제공하는 정보의 내용 : 성명, 주소, 생년월일, 연락처, 미납채권정보, 결제정보
  • ② 회사는 고객으로 부터 취득한 개인신용정보를 다음과 같은 기준에 따라 회사가 소속된 그룹 계열사에 제공합니다.
    • 1) 제공 대상 : 회사가 소속된 그룹계열사 및 제품의 운반/설치/AS/정기점검 관계사 (㈜마이크로필터, ㈜엠씨엠, 나이스엔지니어링㈜, 플래너, SP, 케어마스터, 시판영업)
    • 2) 이용 및 제공 목적 : 제품의 운반/설치/AS/정기점검, 신규제품 및 서비스 제공
    • 3) 제공하는 개인정보 및 개인신용정보의 내용
        가. 개인정보 (성명, 생년월일, 주소, 연락처, E-mail)
        나. 거래정보 (본 계약 체결시로부터의 거래 내용)
        다. 정보 이용 및 보유 기간 : 고객의 동의 철회 요청 시 혹은 관련 법령에 의해 이용 ∙ 보관의 허용이 종료되는 시기 중 먼저 도래하는 날까지
    • 4) 고객은 본항에 따른 동의 거부를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고객은 회사가 소속된 계열사 및 관계사의 상품설치/AS/정기점검 및 서비스의 제공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취득한 개인정보 및 개인신용정보를 고객의 동의를 받아 (주)효원상조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 1) 이용 및 제공목적 : (주)효원상조 제휴상품 서비스 소개, 이벤트 공동 마케팅 제휴업무 등
    • 2) 제공하는 개인정보 및 개인신용정보의 내용 : 개인정보(성명, 생년월일, 주소, 연락처, E-mail), 거래정보(본 계약 체결시로부터의 거래내용)
    • 3) 정보 이용 및 보유 기간 : 고객의 동의 철회 요청 시 혹은 관련 법령에 의해 이용 ∙ 보관의 허용이 종료되는 시기 중 먼저 도래하는 날까지
    • 4) 고객은 본항에 따른 동의 거부를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고객은 효원상조와의 제휴상품서비스 소개 및 이벤트 안내 등의 혜택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 ④ 본조 제 1항 및 제2항의 상세 내용은 청호나이스 홈페이지 (www.chungho.co.kr)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20조(개인정보 및 개인신용정보 조회 및 처리위탁)
  • ①회사는 고객 또는 고객의 대리인으로부터 취득한 개인정보 및 개인신용정보를 다음과 같은 기준에 따라 신용집중기관 및 신용정보회사에 제공하여 고객의 신용 정보를 조회 및 처리 위탁합니다.
    • 1) 대상정보 : 성명, 생년월일, 주소, 연락처, E-mail, 신용거래정보, 신용능력 정보, 연체정보
    • 2) 위탁목적 : 상거래관계설정 유지 여부 판단 및 채권추심(위탁)을 위한 신용정보 조회, 고객의 신용 판단자료, 개인정보 및 개인신용정보 최신화 및 결제기능 변경 자료로써 활용
    • 3) 유효기간 : 고객이 동의를 한 시점부터 본 계약의 효력에 따른 채권 ∙ 채무 관계가 종료하는 시점까지
  • ② 금융감독원에 의해 신용조회회사는 신용조회 기록정보를 개인신용평가에 반영하고 있지 아니하며, 반복 조회 하는 것에 대한 불이익도 전혀 없습니다.
제21조(소비자 피해 보상 및 분쟁처리에 관한 사항)
본 계약과 관련하여 고객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고객은 관계법령 및 소비자기본법 및 소비자분쟁해결 기준에 의해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제22조(합의관할)
본 계약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와 고객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원만히 해결하기로 하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여 소송을 제기하는 경우에는 회사와 고객의 합의로 관할 법원을 지정합니다.
※ 본계약의 성립을 증명하기 위해 2부를 작성하여 회사와 고객이 각 1부씩 보관하기로 합니다.

특약사항 - 약정할인관련

특약사항 - 약정할인관련
제1조(적용범위)
  • ①고객은 본 계약의 [일반사항]을 기본적으로 적용 받으며, 「약정할인제」를 선택하는 경우에 한하여 [특약사항]의 추가적용을 받습니다.
  • ②[일반사항]과 [특약사항]이 서로 상충하는 경우, [특약사항]이 우선합니다.
제2조(특약내용)
  • ①고객이 [약정할인]을 선택한 경우, 의무사용기간까지의 사용을 조건으로 각종 할인혜택을 제공받습니다.
  • ②의무사용기간 내 계약해지 시, 의무사용 잔여기간에 해당하는 할인금액을 고객이 회사에 반환하여야 합니다.
    잔여기간의 경우 월단위로 책정하며, 한달 미만의 일수에 대한 일할계산금은 청구되지 않습니다.
    "고객"에게 과실이없는경우에는 할인혜택에 대한 반환이 발생하지 아니합니다.
  • ③전항의 반환은 [일반사항] 제16조 위약금과는 별도로 반환하여야 합니다.

특약사항 - 렌탈패키지 제도관련

특약사항 - 렌탈패키지 제도관련
제1조(적용범위)
  • ①고객은 본 계약의 [일반사항]을 기본적으로 적용 받으며, 「렌탈패키지 제도」를 선택하는 경우 에 한하여 [특약사항]의 추가적용을 받습니다.
  • ②[일반사항]과 [특약사항]이 서로 상충하는 경우, [특약사항]이 우선합니다.
제2조(특약내용)
  • ①고객이 「렌탈패키지 제도」를 선택한 경우, 의무사용기간동안 패키지상품을 유지하는 조건으로 할인혜택을 제공받으며, 패키지 체결 상품 중 일부만을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 ②의무사용기간 내 계약해지 시, 의무사용 잔여기간에 해당하는 할인금액을 고객이 회사에 반환하여야 합니다.
    잔여기간의 경우 월단위로 책정하며, 한달 미만의 일수에 대한 일할계산금은 청구되지 않습니다.
    "고객"에게 과실이없는경우에는 할인혜택에 대한 반환이 발생하지 아니합니다.
  • ③전항의 반환은 [일반사항] 제16조 위약금과는 별도로 반환하여야 합니다.

이 계약서에 기록된 내용 인도(설치)받은 상품내용 및 사용에 대한 문의나 협의사항(반품·교환 및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등)은 해당 소비자 상담실(1588-2290)로 연락하여 주십시오.